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 처리방침
“트레이노케이트코리아 주식회사” (이하 '회사')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만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본 방침은 : 2019년 07월 08일부터 시행되었으며, 2023년 1월 일부 개정되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교육센터의 수강생 등록, 관리 및 관련 서비스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서비스 및 가입상담
3.회원관리(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4.마케팅/광고 활용(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신규강좌 또는 특강, 교육센터의 교육상품 홍보)을 포함한 이벤트 홍보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5.기록보관을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기록보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2.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유 및 이용
ㄴ.기록보관
- 영수증 원본: 5년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 수강생 대장: 3년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ㄷ.중도 퇴실한 학습자의 정보: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퇴원(퇴실) 이후 지체없이 파기
ㄹ.개인정보 처리업무: 보유기간 내
3.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관합니다.
ㄱ.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ㄴ.“예외사유” 시에는 보유기간까지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이메일, ID, PW, ‘회사’명, 수강기록
2.선택항목
자택(직장)주소, 직장연락처, 학력, 성별
3.기록보관
필수항목: 결재정보(영수증 원본), 수강기록(성명, 주소, ‘회사’정보, 연락처)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접속로그, 쿠키, IP정보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4.개인정보는 회원가입, 무료상담신청, 온라인상담을 통해서도 수집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효과적인 교육성과 달성 및 서비스제공을 위해 컨텐츠 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회사’는 교육서비스 이행을 위해 외부업체에 교육을 위탁 운영할 수 있으며 위탁업무가 발생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파기절차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ㄴ.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법 제39조의6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은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할 수 있습니다.
3.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없이 조치하고 있습니다.
3.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1.‘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합니다.
ㄱ.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ㄴ.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ㄷ.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성 명 : 김 효 용
직 책 : 대표이사
이메일 : hykim@trainocate.co.kr
부서명 : 웹개발팀
담당자 : 장 재 빈
직 책 : 수석
연락처 : 02-558-1130
이메일 : jbjang@trainocate.co.kr
2.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3]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부서명: 교육센터
담당자: 박재해
이메일: help@trainocate.co.kr
연락처: 02-558-1130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교육센터
담당자: 박지해 책임
이메일: help@trainocate.co.kr
연락처: 02-558-1130
3.“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5]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민간분야 영상정보처리기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법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같은 법 시행령 제22조부터 제27조까지 및 표준개인정보 보호지침 제3장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회사’의 시설안전, 화재예방
2.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사옥 로비 및 강의장 등 주요시설물에 12대 설치하고 있으며,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공개된 장소”에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설치위치는 설치장소에 안내문을 비치하여 공지하고 있습니다.
3.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복수일 경우 기재)
담당부서: 교육센터
담당자: 박지해 책임
이메일: help@trainocate.co.kr
연락처: 02-558-1130
4.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촬영 시부터 15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 처리
5.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고,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Email)을 득하여 열람을 허용한다.
6.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ㄱ.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의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ㄴ.월1회 접속 비밀번호 변경을 실시하여 접근이 허가된 자와 관리책임자 외 접근이 불가하도록 설정하고, 접속 및 열람이 필요한 상황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접근 및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그 결과를 기록 보관한다.
(별지 3호, 영상정보처리기기 접속 및 열람일지)
ㄷ.접속권한은 본 부칙 제15조에 따라 부여하고, 접속 및 열람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사전 승인을 득하여 실시하도록 한다.
접속권한은 관리책임자에게 부여하고, 접속이 필요한 자는 그 사유를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ㄹ.접속 및 열람을 위한 절차는 “요청자”가 “관리책임자”에게 접속과 열람의 목적을 “열람, 존재 확인 청구서”에 작성하여 제출하고,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의 승인을 득하여 접속과 열람을 실시하여야 한다.
(별지 3-1호,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 확인 청구서) ,(별지 3-2호,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
ㅁ.영상정보처리기기 접근권한이 있더라도 임의의 시간에 임의의 장소에서 영상장치에 접속 및 열람, 그 영상을 저장할 수 없으며, 필요시 “접속 및 열람을 위한 승인절차에 따라 실시하여야 한다.
8.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SK 텔레콤㈜ 고객서비스센터 1600-0108
9.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2년 1월 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6] 개인정보취급자의 보안유지 및 관리지침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인 보안서약서를 1회/1년 마다 징구 하여 고객 및 직원의 개인정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별지 1호) – 보안서약서
17]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7일 전부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